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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동안 '섀도우'를 하면서
느꼈던 점을 정리했습니다
'섀도우'의 스킬은 '마력 활성' 효과가 있어서
어떤 스킬들은 이 효과로 더 심화된 효과를 내는데요
무턱대고 전부 쓰다간 마력 소모만 심해져
정작 필요한 효과를 주는 '마력 활성'을 못 쓰게 될지도 모르니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계열은 라프리프, 아히브로 2 계열로 맞췄어요
아직 계열 %를 맞추는데 힘드신 분들은
저처럼 2 계열만 맞추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냥용으로 '할퀴는 광기-카마실비아의 창-칠흑의 잿더미-베디르의 광기'
'운명의 수레바퀴-집행-반복되는 말살-정령 포식'으로 짰습니다
대전용으로 '공습-카마실비아의 창-칠흑의 잿더미-베디르의 광기'
'운명의 수레바퀴-할퀴는 광기-암흑탄-정령 포식'으로 짰고요
일단 하면서 느낀 점은 자동사냥이 빨라졌다는 거네요
평소 사냥하던 데서 시간을 재보았는데,
1분동안 80~90마리 잡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철저히 근거리 위주의 캐릭터가 된 것 같네요
검기를 날리는 형식의 스킬이라 사정거리가 길긴 하지만,
상대방에게 계속 붙어있어야 하네요
'암흑탄'이라고 원거리 공격이 있긴 하지만 쓸모가 없어요
그다음에 이건 제 스킬 레벨이 낮아서 그런지 아니면 원래 그런지 모르겠는데...
거의 모든 스킬이 사용 횟수가 1이라서 쿨타임이 긴 것처럼 느껴지네요
쓸만한 스킬을 연속으로 4개 쓰면, 공백이 2초 정도 발생합니다
대전할 때는 이 공백동안 어떤 스킬을 쓸 건지,
혹은 스킬 운용을 어떻게 활용할 건지가 관건이겠네요
그러면
각 스킬에 대한 저의 느낌을 쓰겠습니다
이건 철저히 저만의 생각이니
보시고 여러분 스킬 정하는데 참고 정도만 하세요
할퀴는 광기
출혈 효과
공격력 감소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 효과
계열 : 아히브, 세르트
다른 스킬에 비해 쿨타임이 짧고, 사용 횟수가 더 많습니다
또 사용되는데 준비시간도 거의 없다시피 하죠
게다가 계열도 있어서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이 가능하네요
이 스킬의 존재로 섀도우의 자동사냥 효율이 올라갔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자동사냥, 대전, 토벌, 라모네스에서 꼭 넣습니다
운명의 수레바퀴
공격력 증가 효과
공격 범위 10% 증가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 효과
계열 : 아히브, 아알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타격 성공 시 넉다운
공격 범위 증가 효과가 있지만 제가 그렇게 민감하지 않아 실감이 안 나네요
단지 슈퍼 아머 때문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은 이 스킬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하네요
집행
마력 활성 효과 : '공격력 증가' 효과 증가
공격력 증가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 효과
계열 : 아히브, 아알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띄우기
계승 전 '다크나이트'였을 때는 '집행'을 꼭 넣었습니다만
'할퀴는 광기'로 인해 그 자리를 빼앗겼네요
지금은 꼭 넣어야 할 매력을 못 느끼고 있습니다
반복되는 말살
방어력 감소 효과
출혈 효과
기술 사용 가능 횟수 1회 증가 효과
공격 범위 10% 증가 효과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띄우기
저는 어중간하다고 생각하는 게..
대미지도 어중간하고
계열도 없고, 슈퍼 아머도 없고
더 좋은 스킬도 있는데 굳이 넣을 필요성을 못 느끼겠습니다
공습
방어력 증가 효과
출혈 효과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타격 성공 시 기절
사냥보다는 대전에 쓸만하다는 것에 제 생각입니다
대미지는 약하지만
빠른 공격과 슈퍼 아머, 기절 효과로
콤보 넣기 전에 기절 용도로 쓰고 있습니다
암흑탄
방어력 감소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1초 감소 효과
타격 성공 시 경직
'집행'에 이어 하향 먹은 것 같은 스킬인 '암흑탄'..
'다크나이트' 때는 필수로 넣었지만 지금은 아예 필요가 없네요
대전에서 견제 용도로 밖에 쓸 일이 없습니다
카마실비아의 참
마력 활성 : 1 타격 추가 효과
이동 속도 감소 효과
타격당 생명력 회복 효과
계열 : 아히브, 라프리프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타격 성공 시 넉다운
정말 귀중한 전방 가드 효과가 있는 스킬입니다
저는 '마력 활성'을 시켜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명력 회복 효과도 있어서 궁지에 몰렸을 때 쓰고 있죠
칠흑의 잿더미
마력 활성 : 화상 효과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
이동 속도 감소 효과
계열 : 아히브, 아알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타격 성공 시 넉다운
화상 효과에 슈퍼 아머, 넉다운 효과
전방에 강력히 휘두르는 이 스킬이 때로는 베디르의 광기보다 더 강력하게 느껴지네요
시전 시간이 좀 긴 것 같은 게 단점인데..
대전에서 잘못 사용하면 순식간에 털리는 이유를 제공하는 스킬입니다
베디르의 광기
마력 활성 : '방어력 증가' 효과 증가
방어력 증가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 효과
계열 : 라프리프, 세르트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타격 성공 시 띄우기
대미지도 강력하고, 시전 시간도 비교적 짧아서
자동사냥에도 넣기 충분한 것 같네요
역시 필수로 넣어야 되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령 포식(생명력 회복)
치명타 피해량 증가 효과
흑정령의 분노 피해량 증가 효과
그냥 생명력 회복 & 버프기
쿨타임도 길고, 회복량도 적고...
하지만 없으면 아쉬운... 계륵 같은 존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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