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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동안 '섀도우'를 하면서

느꼈던 점을 정리했습니다

 

'섀도우'의 스킬은 '마력 활성' 효과가 있어서

어떤 스킬들은 이 효과로 더 심화된 효과를 내는데요

무턱대고 전부 쓰다간 마력 소모만 심해져

정작 필요한 효과를 주는 '마력 활성'을 못 쓰게 될지도 모르니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계열은 라프리프, 아히브로 2 계열로 맞췄어요

아직 계열 %를 맞추는데 힘드신 분들은

저처럼 2 계열만 맞추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냥용으로 '할퀴는 광기-카마실비아의 창-칠흑의 잿더미-베디르의 광기'

'운명의 수레바퀴-집행-반복되는 말살-정령 포식'으로 짰습니다

 

대전용으로 '공습-카마실비아의 창-칠흑의 잿더미-베디르의 광기'

'운명의 수레바퀴-할퀴는 광기-암흑탄-정령 포식'으로 짰고요

 

일단 하면서 느낀 점은 자동사냥이 빨라졌다는 거네요

평소 사냥하던 데서 시간을 재보았는데,

1분동안 80~90마리 잡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철저히 근거리 위주의 캐릭터가 된 것 같네요

검기를 날리는 형식의 스킬이라 사정거리가 길긴 하지만,

상대방에게 계속 붙어있어야 하네요

'암흑탄'이라고 원거리 공격이 있긴 하지만 쓸모가 없어요

 

그다음에 이건 제 스킬 레벨이 낮아서 그런지 아니면 원래 그런지 모르겠는데...

거의 모든 스킬이 사용 횟수가 1이라서 쿨타임이 긴 것처럼 느껴지네요

 

쓸만한 스킬을 연속으로 4개 쓰면, 공백이 2초 정도 발생합니다

대전할 때는 이 공백동안 어떤 스킬을 쓸 건지,

혹은 스킬 운용을 어떻게 활용할 건지가 관건이겠네요

 

그러면

각 스킬에 대한 저의 느낌을 쓰겠습니다

이건 철저히 저만의 생각이니

보시고 여러분 스킬 정하는데 참고 정도만 하세요

 

할퀴는 광기

할퀴는 광기

출혈 효과

공격력 감소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 효과

계열 : 아히브, 세르트

다른 스킬에 비해 쿨타임이 짧고, 사용 횟수가 더 많습니다

또 사용되는데 준비시간도 거의 없다시피 하죠

게다가 계열도 있어서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이 가능하네요

이 스킬의 존재로 섀도우의 자동사냥 효율이 올라갔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자동사냥, 대전, 토벌, 라모네스에서 꼭 넣습니다

 

운명의 수레바퀴

운명의 수레바퀴

공격력 증가 효과

공격 범위 10% 증가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 효과

계열 : 아히브, 아알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타격 성공 시 넉다운

공격 범위 증가 효과가 있지만 제가 그렇게 민감하지 않아 실감이 안 나네요

단지 슈퍼 아머 때문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은 이 스킬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하네요

 

집행

집행

마력 활성 효과 : '공격력 증가' 효과 증가

공격력 증가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 효과

계열 : 아히브, 아알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띄우기

계승 전 '다크나이트'였을 때는 '집행'을 꼭 넣었습니다만

'할퀴는 광기'로 인해 그 자리를 빼앗겼네요

지금은 꼭 넣어야 할 매력을 못 느끼고 있습니다

 

반복되는 말살

반복되는 말살

방어력 감소 효과

출혈 효과

기술 사용 가능 횟수 1회 증가 효과

공격 범위 10% 증가 효과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띄우기

저는 어중간하다고 생각하는 게..

대미지도 어중간하고

계열도 없고, 슈퍼 아머도 없고

더 좋은 스킬도 있는데 굳이 넣을 필요성을 못 느끼겠습니다

 

공습

공습

방어력 증가 효과

출혈 효과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타격 성공 시 기절

사냥보다는 대전에 쓸만하다는 것에 제 생각입니다

대미지는 약하지만

빠른 공격과 슈퍼 아머, 기절 효과로

콤보 넣기 전에 기절 용도로 쓰고 있습니다

 

암흑탄

암흑탄

방어력 감소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1초 감소 효과

타격 성공 시 경직

'집행'에 이어 하향 먹은 것 같은 스킬인 '암흑탄'..

'다크나이트' 때는 필수로 넣었지만 지금은 아예 필요가 없네요

대전에서 견제 용도로 밖에 쓸 일이 없습니다

 

카마실비아의 참

카마실비아의 참

마력 활성 : 1 타격 추가 효과

이동 속도 감소 효과

타격당 생명력 회복 효과

계열 : 아히브, 라프리프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타격 성공 시 넉다운

정말 귀중한 전방 가드 효과가 있는 스킬입니다

저는 '마력 활성'을 시켜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명력 회복 효과도 있어서 궁지에 몰렸을 때 쓰고 있죠

 

칠흑의 잿더미

칠흑의 잿더미

마력 활성 : 화상 효과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

이동 속도 감소 효과

계열 : 아히브, 아알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타격 성공 시 넉다운

화상 효과에 슈퍼 아머, 넉다운 효과

전방에 강력히 휘두르는 이 스킬이 때로는 베디르의 광기보다 더 강력하게 느껴지네요

시전 시간이 좀 긴 것 같은 게 단점인데..

대전에서 잘못 사용하면 순식간에 털리는 이유를 제공하는 스킬입니다

 

베디르의 광기

베디르의 광기

마력 활성 : '방어력 증가' 효과 증가

방어력 증가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 효과

계열 : 라프리프, 세르트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타격 성공 시 띄우기

대미지도 강력하고, 시전 시간도 비교적 짧아서

자동사냥에도 넣기 충분한 것 같네요

역시 필수로 넣어야 되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령 포식(생명력 회복)

정령 포식

치명타 피해량 증가 효과

흑정령의 분노 피해량 증가 효과

그냥 생명력 회복 & 버프기

쿨타임도 길고, 회복량도 적고...

하지만 없으면 아쉬운... 계륵 같은 존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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